[어텐션, 크리에이터] 2024년 새해부터 갓생 살기, 갓생 크리에이터 4 추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12.28 04:36 조회 492
 2024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분들이 새해를 앞두고 내년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기억을 더듬어 올해 2월을 떠올려보자. 지난해 세웠던 계획은 다 어떻게 되었더라? 의욕이 의욕으로만 끝나지 않게 여러분의 새해 계획을 도와줄 갓생 크리에이터 4인을 추천한다.
 
1. 김유진 미국변호사
 

 
#변호사 #새벽형인간 #미라클모닝
구독자 20.4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mslegalstory/videos
 

하루하루 촘촘히 열심히 사는 게 갓생이라면, 김유진 미국변호사 채널을 추천한다.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김유진 님은 유튜버 활동, 책 출간 등 하나만 해도 어려운 과업을 여러 개씩 성취하며 말 그대로 갓생을 살고 있는 분이다.
 
출간한 책 제목은 무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김유진 변호사는 벌써 20년이 넘도록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있다. 인기 채널이지만, 막상 영상 내용은 단순하다. 새벽에 일어나 아침까지의 일상을 담는 것이 전부다. 시청자들에게 조곤조곤 하루 일과를 이야기하거나, 몇몇 일상 팁을 전하기도 하지만 영상 대부분은 새벽에 글을 쓰거나 일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럼에도 매일 꾸준히 4시 30분부터 6시까지 하루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굉장한 울림이다. 새벽에 일어날 때마다 김유진 변호사는 ‘오늘 하루 또 어떤 선물이 기다리고 있을까?’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될 사람 될’이 따로 없다. 미라클 모닝을 꿈꾸지만 자신의 의지에게 연전연패하는 여러분에게 김유진 미국변호사 채널을 추천한다.


 
 
2. deemd 딤디
 

 
#브이로그 #순한맛갓생 #MZ
구독자 99.2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eemd
 

2030 독자에게 특히 추천하는 갓생 유튜버 딤디. 기본적으로는 특별한 자기개발 메시지는 따로 없는 일상적인 브이로그 채널이다. 학생, 직장인, 퇴직 후 영국 유학생 이렇게 자기 삶을 담백하게 영상으로 보여주는 채널이지만, 팔로워가 100만 명에 육박하는 데는 그 이유가 있다.
 
유학생활 중인 딤디의 하루를 보자. 아침에 일어나 요리해서 밥 먹고(아침에 요리를 한다고?!),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밥 먹고 산책하고 공부하고(공부를 이렇게 오래 한다고?!), 운동하고 또 공부한다(운동까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쇼핑, 핫플 탐방, 유튜브 편집 등 할 것은 다한다. 얼핏 보면 별거 아닌 일상 같지만 막상 나보고 해보라면 쉽게 못 할 것 같은 삶이다.
 
일상의 갓생을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채널이 딤디인 셈. 갓생은 해보고 싶은데 좀 부담되는 분들, ‘매운맛 갓생’ 말고 ‘순한 맛 갓생’ 찾는 분들에겐 딱 어울리는 딤디 채널을 추천한다.
 
 


3. 드로우앤드류
 

#자기개발 #심리 #전문가인터뷰
구독자 66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rawandrew
 

드로우앤드류는 자기개발이란 말이 꺼려지는 분에게도 추천할 만큼 부담 덜한 자기개발 채널이다. 4명의 팀원과 함께 대화하며 혹은 전문가와의 인터뷰로 자연스럽게 메시지와 팁을 전달한다. 드로우앤드류 본인부터 정말 MZ스러운 자기개발 모티베이터다.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며, 자기개발 영상도 찍고, 책도 쓰고, 강연도 하며 N잡러로 활동하고 있다. 본인 스스로 소속에 얽매이지 않는 프리워커를 지향한다.
 
영상 내용 역시 ‘바라고 바라면 우주가 도와준다!’ 류의 허황된 자기 개발이 아닌 현실성 있는 자기 개발을 담고 있다. 콤플렉스에서 헤쳐 나온 경험, 매일 바쁜데 뭔가 성취하진 못하는 일상, 열심히 살기 위한 마인드 세팅 등. 성공이란 키워드는 분명하지만, 그곳을 가기 위한 방법은 현실적이고 소소하다.
 
드로우앤드류엔 전문가와의 인터뷰 콘텐츠도 많은데, 특히 마케터들에겐 영상 ‘일잘러들은 효과적으로 나를 일하게 만들죠.’를 추천한다. 인지심리학자 아주대 김경일 교수와 함께 효과적으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열심히 몰입해서 일하면 되지 않나고? 그게 되는 사람은 애초에 몇 없다는 것이 영상의 포인트다. 자기개발이라고 색안경 끼지 말고 한번 시청해 보길 권한다.


 
 
4. 수록 soolog
 

#현실갓생 #개그캐 #직장인
구독자 20.4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soolog216
 

엄청 멋지게 잘하는 사람을 보면 주눅이 드는, 갓생은 좋지만 나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의 롤모델을 원하는 분에겐 유튜브 채널 ‘수록’을 추천한다. 수록 채널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현실판 코믹 갓생 브이로그’다. 5시 40분에 일어나는 모습부터 묘하게 현실적이며 갓생 사느라 힘들어 투덜투덜 대는 모습은 보는 이의 웃을 자아낸다.
 
영상에 담긴 수록님의 갓생 일상을 소개하면 ‘망할 놈의 24년 계획보고서’ 온종일 쓰느라 영혼까지 털린다. 아침에 모닝 운동 가며 ‘갓생!’을 외치지만 돌아와선 너무 피곤해 ‘데친 시금치 그 자체’가 되어 버린다. 힘을 내기 위해 철학자들을 명언봇 삼아 온갖 명언을 주입해 보지만 속으로 ‘대체 뭐라는 거야’를 되뇐다.
 
투덜대면서도 할 갓생은 다 한다. 주 6일 운동하고, 매일 책 읽는다. 야근을 하든, 회식을 하든 상관없이 무조건. 직장인이라면 이 사실만으로도 굉장한 갓생이라는 걸 알 것이다. 갓생 영상 보며 의욕과 공감, 재미까지 함께 얻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수록 채널을 추천한다.


 
 
제일매거진 편집팀
2024년 ·  MZ ·  N잡러 ·  갓생 ·  김유진미국변호사 ·  드로우앤드류 ·  딤디 ·  새해추천 ·  수록 ·  유튜버추천 ·  자기개발 ·  제일기획 ·  크리에이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